LWRP환경에서 구현해본 쉐이더 .
emission으로 컬러를 조정하고, Alpha로 프레넬과 움직이는 패턴을 넣었다.
크게 Sample texture 2d노드와 fresnel effect노드를 멀티플라이해서 구현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먼저 Sample texture 2d노드에 구글링해서 얻은 헥사곤그레이스케일 이미지를 넣고 , tiling and offset 에서 패턴의 크기를 조정,
거기에 멀티플라이로 time을 연결해서 일정한 속도로 패턴을 움직이게했다.
fresnel효과는 fresnel effect노드만으로도 구현이 되는데 아래의 Screen position, smoothstep노드는 아마 다른 오브젝트와 간섭해있을때의 효과때문에 넣은듯 하다.
어쨋든 Screen position에서 Split으로 알파값만을 분리해내고, 그걸 subtract하고 one minus를 뒤집고 하다가 마지막에 add로 Fresnel effect를 합쳐주면 구현 완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