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ya

adobe 일러스트 프로그램에서 마야로 불러오는 방법

by 흘림보 2021. 6. 2.

글씨나 로고 같은 경우, 직접 모델링 하는 것보다 일러스트에서 불러오는 것이 편하다.

 

먼저 일러스트를 켜서 글씨의 경우 글씨를 쓴 이후 create outline (윤곽선만들기)을 해준다.

로고의 경우 불필요한 패스 점을 줄여야 마야에서 변환했을 때 깔끔하게 들어오기 때문에 정리해준다.

 

 

위치는 문서의 맨 모서리끝에 위치시켜준다.

그래야 나중에 마야의 그리드 아래에 위치되어서 찾기가 편하다.

 

 

중요한점은 저장할때, 

illustrator 8 버전으로 해야한다 !

 

 

매우 옛날버전인 8로 저장해야 오류없이 마야로 불러올 수 있다.

 

마야에서는 import 로 일러스트파일을 불러오면 아래와같이 curve의 형태로 불러져온다.

 

 

이때 , Surface 에서 Bevel Plus Option 을 열어 베벨값을 조정하고 , (extrude와 많이 헷갈려한다. 주의!)

커브가 선택된 상태에서 apply를 눌러주면 매쉬가 생기는 것을 볼 수 있다.

 

 

원하는 모양을 얻었다면 커브는 삭제해서 아웃라이너를 클린업해주자